케이아트팩토리 소식


케이아트팩토리의 언론보도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시글들을 참고하세요.

[뉴스웍스] [용인소식] 오후석 제1부시장, 청년예술인 애로사항 청취

관리자
조회수 25

6f0e4019764c1.png

▲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가운데)이 21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용인 청년예술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은 21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청년 예술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관련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관내 청년예술인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창식·김진석·전자영 용인시의회 의원, 전통문화 기획사 케이아트팩토리, 창작국악그룹 하모예, 발광엔터테인먼트, 용인전통연희원, 미디어 로고스 등 관내 예술단체·기업에 소속된 청년 예술인 8명 등 12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예술인들이 설 자리가 더욱 좁아지고 생계마저 위협받고 있다며, 예술가들을 위한 최소한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어 다양한 시도와 창의적 활동들이 대중들에게 예술이라는 이름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예술·문화 인프라를 확충하고, 이를 장려하는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부시장은 “예술가들의 어려움에 깊이 통감한다”며 “지속가능한 문화 예술 활동이 가능하도록 용인시가 지원책을 찾아보겠다”며 이들을 격려했다.

◆수지구, 어린이집 246곳 대상 '생생정보톡' 운영

용인시 수지구는 보육시설 담당 부서와 어린이집 사이의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오는 2월1일부터 어린이집 246곳 대상으로 생생정보톡을 운영한다.

생생정보톡은 예산 운영, 보조금 지원, 급식 등 분야별 담당자들이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활용해 어린이집의 문의사항에 대해 즉시 답변할 수 있도록 만든 단체 채팅방이다.

보육시설에 대한 각종 보조금 사업이 늘어난 상황에서 채팅방 운영으로 반복적인 문의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전화 대기시간이 줄어든다.

◆기흥구, 가설건축물 면허세 위택스 납부 홍보

용인시 기흥구가 가설건축물 면허세의 위택스 납부 활성화를 위해 홍보 안내문을 제작해 배포한다.

위택스는 재산세, 취득세, 자동차세 등의 지방세를 신고, 조회, 납부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사이트다.

그동안 가설건축물 축조 및 연장에 따른 면허세 또한 위택스에서 납부할 수 있음에도 주민들이 구청을 방문해 납부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했다.

이에 구는 이달부터 매월 발송하고 있는 가설건축물 연장 신고 안내 공문에 위택스를 통한 납부 방법 등을 담은 별도의 안내문을 첨부해 위택스 납부를 독려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등 농업단체 성금 기탁 동참

NH농협은행 용인시지부 등 농업단체들이 용인시의 대표적인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인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성금 기탁에 동참했다.

NH농협은행 용인시지부 박동준 지부장과 용인시 모현·용인·기흥·구성 농협조합장, 용인시 농업인단체협의회 관계자들은 이날 용인시청을 방문해 백군기 시장에게 저소득층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용인시지부와 농협 10개 조합은 각각 500만원을, 용인시 농업인단체협의회는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밖에도 용인시 곳곳에서 따뜻한 성금·품 기탁이 이어졌다.

한편 시는 다음 달 4일까지 총 10억원을 목표로 모금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기탁된 성금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흥구, 삼성전자 기흥사업장과 지역상생발전방안 논의

손상훈 기흥구청장이 21일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에 있는 삼성전자 기흥사업장을 방문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부터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정기협의체인 삼성전자·용인소통협의회를 구성하고 기업과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계 활동과 행사 후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손 구청장은 삼성전자·용인소통협의회를 담당하고 있는 파운드리사업부 관계자를 만나 올 한해 지역을 위해 함께 진행할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기흥사업장 내에 설치된 현장민원실에 방문해 민원인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지 살피고, 근무하고 있는 직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손 구청장은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삼성전자에 감사하다"며 "올해도 지역을 위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기흥사업장 내 현장민원실 이용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

뉴스원문 보러가기

0
더 궁금한 사항은